1.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1-1.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
- 절차를 지향 ⇒ 실행 순서를 중요하게 여김
- 프로그램의 흐름을 순차적으로 따르며 처리하는 방식
- 어떻게 를 중심으로 개발
1-2.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- 객체를 지향 ⇒ 객체를 중요하게 여김
- 사물이나 사건등을 객체로 봄 ⇒ 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프로그래밍
- 무엇 을 중심으로 개발
1-3.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 vs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📌 정리)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클래스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모든 속성(멤버변수) 과 기능 (메서드) 이 하나의 클래스에 포함
=> 클래스를 사용하는 입장 : 클래스 내부에 어떤 속성(데이터)이 있는지 몰라도 됨
단지 필요한 기능만 호출해서 사용만 하면 됨!
1-4.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4가지 기둥
1. 추상화 (Abstraction)
https://blogan99.tistory.com/118
2. 캡슐화 (Encapsulation)
https://blogan99.tistory.com/115
3. 상속성 (Inheritance)
https://blogan99.tistory.com/116
4. 다형성 (Polymorphism)
https://blogan99.tistory.com/11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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